게임 개발을 하다 보면 반복작업이 꽤나 많다.
특히 유니티 엔진을 사용할 때,
UI디자이너가 UI 작업을 위해 폴더를 여러 번 오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 수많은 폴더들을 보며 내가 필요한 폴더를 판단해야 하는 과정, 그걸 줄이고 싶었다.
거창하게 쓴 것 같지만 그냥 폴더 즐겨찾기 기능이다. ㅎㅎ;;
그래도 간단해 보일 수 있지만, 실제 사용해보면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다.
특히 UI 디자인을 자주 수정하거나 업데이트해야 하는 프로젝트에서는 더더욱 그렇다.
물론 Project에서 Favorite 표시해두면 가능하지만,
팀 단위 협업에도 도움되고 시각적으로 정리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좋지 않나 싶다. 'ㅅ'
UI Folders 툴은 매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유니티 에디터 내에 통합되어 있으며, 사용자는 특정 UI 관련 폴더를 빠르게 찾아서 바로 접근할 수 있다.
이 툴을 사용하면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폴더들을 미리 등록해두고,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즉시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이제 막 만들어본 참이라, 실무에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차차 테스트하면서 디벨롭 해야겠지만
폴더들을 찾으러 다니는 과정이 은근히 번거로움이 많았기에 기대하는 부분이다. 'ㅅ'
늘 느끼는 거지만 나는 핵심 외에 불필요한 과정은 가능하면 많이 생략하고싶다.
예를들면 단순히 클릭 한번으로 일할 수 있는데, 굳이 굳이 여러번의 클릭을 해야하는 것들...
이런게 쌓이고 쌓이다보면 결국 중요한 핵심 업무를 할 시간이 줄어든다.
가능하면 앞으로도 이런 부분들은 최소화 하고 싶다.
개발 과정에서 불필요한 시간 손실을 줄이기 위해 이러한 유형의 도구를 더 많이 개발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원래 "프리팹 즐겨찾기" 개발지원툴을 만들었다가 생각나서 "폴더 즐겨찾기" 개발지원툴을 만든건데,
추후에 "프리팹 즐겨찾기" 개발지원 툴에 대해서도 작성해 둬야지.
썩 대단한 툴을 만든건 아니지만, 이 작은 툴이 나와 협업 하시는 많은 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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