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Programming

게임 개발 - 십이장기

토끼대마왕 2022. 1. 12. 00:32
연습겸 만들어본 십이장기

꽤 예전 간단한 게임을 만들고 싶어서 십이장기를 만들었었다.

룰은 심플해서 후딱 적용해 코어한 부분만 만들고 딱히 그래픽을 입힌다거나 하진 않았다. 그냥 혼자 자기만족.

생각한걸 구현할 수 있다는건 언제나 즐거운 것 같다. 물론 기술을 배워야 하는 고통은 힘들지만...

 

행열 구조로 더욱 코딩스러운(?) 구조로 만들어보고싶었지만 어짜피 협업하는것도 아니고 객체지향 언어로 만드는데다 뭐 내가 쉽게 만들수 있으면 된거지 하면서 그냥 내맘대로 구조를 짰었다. 

 

완성하려면 GUI도 입히고 사운드도 입히고 해야하는데...

아무래도 디자인을 일로 하다 보니.... 취미로는 손이 잘 안가는 것 같다 ㅎㅎ 다른 바쁜 일도 많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