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UI UX

원신 UI의 크로스 플랫폼 대응

토끼대마왕 2021. 6. 10. 18:44

원신은 콘솔, 모바일, PC 넘나드는 크로스플랫폼으로 그에 필요한 UI 대응이 훌륭하게 이루어졌다.

크로스플랫폼을 염두해 두고 UI 기획단계에서 부터 세심하게 구성했다는 점이 돋보인다.

원신의 개발자가 아니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어떻게 작업되었는지는 없지만

원신의 추구하고 개발한 방향의 형태를 종합해 보자면

  1. 기본적인 해상도 대응 + 모바일 노치 대응.
  2. 모바일 환경에서 상단에 위치한 메뉴를 터치하기 불편한데,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2가지 방법이 사용되었다.
  3. PC환경에 비해 콘솔(혹은 컨트롤러) 환경에서 상하좌우 여백 공간이 추가되어 있음.
  4. 같은 UI하이어라키 뎁스 내에 플랫폼별 UI 버튼 오브젝트를 넣어두고 대응되는걸로 추측.
  5. 기타

정도가 되겠다.

아틀라스Common Atlas 기본으로 두고, 플랫폼별 Atlas 구성한 UI 구성하는것이

아예 구동되지 않는 플랫폼의 아틀라스를 불러오지 않으니 효과적으로 보인다.

 

플랫폼 대응 + 해상도 대응 + 다국어 대응이 정교하게 이루어졌다.

원리는 다국어 대응과 비슷하게, 코드 대응이 필요한 오브젝트는 최소한으로 하면서

위와 같이 대응하는것이 효과적으로 보인다고 추측해 있겠다.

구조에 대한 가이드만 갖추어져 있으면, 대응은 노가다의 영역이라고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