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UI FX

뽑기 연출 - 드래곤볼 레전즈 ( 2018 )

토끼대마왕 2022. 1. 12. 00:10

꽤나 디테일하고 흥미로웠던 드래곤볼 레전즈 뽑기연출.

보는맛이 아주 훌륭한데다 인터랙션도 있고, 고등급 연출, 미신적 요소까지... 들어갈 수 있는건 다 들어갔다.

드래곤볼 컨셉도 훌륭하게 살렸고.... 공을 정말 많이 들여서 제작된 것 같다.

개인적으로 뽑기 연출 끝판왕 아닐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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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플로우

손오공이 프리저와 전투하여 이길 경우 높은 등급의 캐릭터가 나온다.

비기거나 패배할 경우, 낮은 등급의 캐릭터가 나온다.

 

인터랙션

화면을 드래그하여 에네르기파를 있음.

 

고등급일 경우

스파킹 등급 확정, EXTREME 등급 이상 확정이 구분되는 전조 연출들이 준비되어있음.

 

 - 1차전조

손오공이 프리저와 전투함. 전투에서 패배할 경우 낮은 등급의 캐릭터가 나옴.

 

 - 2차전조

고등급일 경우 에너지가 훨씬 다채로워짐.

 

연출을 심심하지 않게 하는 미신적 요소

프리저와의 대치구도에서 나오는 오브젝트들이 변경됨.

  • 근두운이 날아감.
  • "잡아당겨라, 발사!" 텍스트 컬러 ( 파란색, 빨간색 )
  • 배경 컬러 ( 검은색(우주) / 빨간색 / 초록색 / 파란색 )
  • 손오공이 초사이어인이 .
    ( 초사이어인으로 싸워도 전투에서 비기거나 지면 낮은 등급의 캐릭터가 나옴 )

 

전체적으로 연출이 굉장히 화려함.

손오공이 프리저와의 전투에서 승리해야 높은 등급의 캐릭터가 나오므로,

유저가 자연스레 손오공을 응원하고 연출에 몰입하게됨.

 

 

대충은 위와 같은데... 빠진 요소도 있을것 같고, 업데이트 하면서 추가되는 요소도 있는것 같고.

연출의 경우의 수가 너무 많아서 다 정리하질 못하겠다.

훌륭하신 분들께서 나무위키에 잘 정리해 두었으니 그 쪽을 참고하도록 해야겠다.

나무위키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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